건강상식

양파의 건강상의 이점 (양파의 효능 효과)

이상식 2023. 3. 9. 10:12
728x90
반응형

양파의 건강상의 이점

 

양파는 영양가가 높으며 심장 건강 개선, 혈당 조절 개선, 골밀도 증가 등 여러 가지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야채에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건강을 증진시키는 것으로 밝혀진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및 강력한 식물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양파의 약효는 고대부터 두통, 심장병, 구강 궤양과 같은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오늘은 양파의 건강상의 이점입니다.


1. 풍부한 영양소

양파는 영양 밀도가 높아 칼로리가 낮지만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중간 양파 1개는 44칼로리에 불과하지만 상당한 양의 비타민, 미네랄 및 섬유질을 제공합니다. 양파는 특히 면역 건강, 콜라겐 생성, 조직 복구 및 철분 흡수 조절에 관여하는 영양소인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C는 또한 체내에서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여 자유 라디칼이라고 하는 불안정한 분자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양파는 또한 신진대사, 적혈구 생산 및 신경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엽산과 비타민 B6를 포함한 B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마지막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부족한 미네랄인 칼륨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2. 심장 건강

양파에는 염증과 싸우고 트리글리세리드를 낮추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항산화제와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어 심장병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그들의 강력한 항염증 특성은 또한 고혈압을 낮추고 혈전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케르세틴은 양파에 고농축된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입니다. 강력한 항염증제이기 때문에 고혈압과 같은 심장병 위험 요소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과체중 및 고혈압이 있는 7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하루 162mg의 케르세틴이 풍부한 양파 추출물이 위약(8Trusted Source)에 비해 수축기 혈압을 3~6mmHg(수은주) 크게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양파는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이 있는 54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2014년 연구에 따르면 8주 동안 많은 양의 생 적양파(하루 80-120g)를 섭취하면 대조군(9Trusted Source)에 비해 총 콜레스테롤과 LDL(나쁜) 콜레스테롤이 감소했습니다.

 

양파의 효능

 

 

3. 항산화제 함유

항산화제는 세포 손상을 유발하고 암, 당뇨병 및 심장병과 같은 질병에 기여하는 과정인 산화를 억제하는 화합물입니다. 양파는 항산화제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사실, 그들은 적어도 17가지 종류의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적양파에는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는데, 안토시아닌은 적양파에 깊은 색을 부여하는 플라보노이드 계열의 식물 색소입니다.

 

여러 인구 연구에 따르면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심장 질환의 위험이 감소합니다. 예를 들어, 43,880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안토시아닌을 하루에 613mg까지 습관적으로 섭취하면 치명적이지 않은 심장마비 위험이 14%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찬가지로 2018년 리뷰에서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식품을 더 많이 섭취하면 심장병 및 심장병 사망률이 낮아지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또한 안토시아닌은 특정 유형의 암과 당뇨병을 예방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4. 항암 화합물 함유

마늘과 양파와 같은 야채를 먹는 것은 위암과 결장직장암을 포함한 특정 유형의 암 위험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26건의 연구를 검토한 결과 이러한 야채를 가장 많이 섭취한 사람들은 가장 적게 섭취한 사람들보다 위암 진단을 받을 확률이 22% 낮았습니다. 또한 2014년 13,333명을 대상으로 한 16건의 연구를 검토한 결과 양파 섭취량이 가장 많은 사람은 섭취량이 가장 적은 사람에 비해 대장암 위험이 1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암 퇴치 특성은 채소에서 발견되는 황 화합물 및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양파는 시험관 연구에서 종양 발달을 감소시키고 난소암과 폐암의 확산을 늦추는 것으로 밝혀진 황 함유 화합물인 onionin A를 제공합니다. 양파에는 또한 종양 성장을 억제할 수 있는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인 피세틴과 케르세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5. 혈당 조절

양파를 먹으면 혈당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는 특히 당뇨병이나 전당뇨병 환자에게 중요합니다. 제2형 당뇨병 환자 42명을 대상으로 한 이전 연구에서는 3.5온스(oz) 또는 100g의 생 적양파를 먹으면 4시간 후 공복 혈당 수치가 크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여러 동물 연구에서 양파 섭취가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8주 동안 5% 말린 양파 가루가 포함된 음식을 먹은 당뇨병을 가진 쥐는 공복 혈당 수치가 감소하고 대조군에 비해 트리글리세리드와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았습니다.

 

케르세틴 및 황 화합물과 같은 양파에서 발견되는 특정 화합물도 항당뇨병 효과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케르세틴은 소장, 췌장, 골격근, 지방 조직 및 간의 세포와 상호 작용하여 전신 혈당 조절을 조절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골밀도에 도움

유제품이 뼈 건강 증진에 많은 공로를 인정받고 있지만 양파를 포함한 다른 많은 식품도 강한 뼈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4명의 중년 및 폐경기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8주 동안 매일 3.4온스(100밀리리터)의 양파 주스를 섭취한 사람들이 대조군에 비해 골밀도와 항산화 활동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폐경기 여성 507명을 대상으로 한 또 다른 오래된 연구에서는 양파를 하루에 한 번 이상 먹은 사람이 한 달에 한 번 이하로 양파를 먹은 사람보다 전체 골밀도가 5%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이 연구는 양파를 가장 자주 먹는 노인이 양파를 전혀 먹지 않는 노인에 비해 고관절 골절 위험이 20% 이상 감소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양파는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항산화 수치를 높이며 뼈 손실을 줄여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골밀도를 높일 수 있다고 믿어집니다.

 

7. 항균성

양파는 대장균(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S. aureus) 및 바실러스 세레우스와 같은 잠재적으로 위험한 박테리아와 싸울 수 있습니다. 또한 양파 추출물은 세계 일부 지역에서 주요 공중 보건 문제인 박테리아인 비브리오 콜레라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양파에서 추출한 케르세틴은 박테리아의 성장을 줄이는 특히 강력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일부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케르세틴은 위궤양 및 특정 소화기 암과 관련된 박테리아의 일종인 헬리코박터 파일로리(H. pylori)를 포함한 여러 종류의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시험관 연구에서는 케르세틴이 대장균과 S. 아우레우스의 세포벽과 막을 손상시킨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8. 소화기 건강 증진

양파는 최적의 장 건강에 필요한 섬유질과 프리바이오틱스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익한 장내 세균에 의해 분해되는 소화되지 않는 유형의 섬유질입니다.

장내 세균은 프리바이오틱스를 먹고 아세테이트, 프로피오네이트 및 부티레이트를 포함한 단쇄 지방산을 생성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단쇄 지방산은 장 건강을 강화하고 면역력을 높이고 염증을 줄이며 소화를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프리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면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락토바실러스 및 비피도박테리아 균주와 같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프리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식단은 뼈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칼슘과 같은 중요한 미네랄의 흡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파는 특히 프리바이오틱스 이눌린과 프락토올리고당이 풍부합니다. 이들은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의 수를 늘리고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가의 효능 효과  (41) 2023.03.09
오이 섭취의 건강상의 이점  (18) 2023.03.09
자일리톨의 장점  (35) 2023.03.08
브로콜리의 효능과 요리법  (36) 2023.03.06
족저근막염의 증상과 치료  (11) 2023.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