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슈

태국 방콕 맛집 백종원의 스트리트 푸드파이터

이상식 2023. 2. 14. 11:32
728x90
반응형


방콕 맛집 백종원의 스트리트 푸드파이터

음식 종류가 다양한 방콕은 물가가 저렴해서 식도락여행을 떠나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리트 푸드파이터에서 방영된 방콕의 숨겨진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담넌사두억 수상 시장

담넌사두억


배를 타고 시장을 구경하면서 식료품이나 방콕의 기념품을 살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숨은 맛집이라기 보다 많이 알려진 관광지라서 원래 방콕의 물가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백종원의 스트리트 푸드파이터에서는 '카오 니아우 마무앙'( 망고와 찰밥 위에 코코넛 밀크를 뿌린 음식) '센렉남' (얇은 쌀국수) 을 먹었고 후식으로는 그린 망고를 먹었습니다.

2.크루아펀라마이

크루아펀라마이


현지인이 인정하는 맛집으로 태국식 울면인 랏나(넓은면을 계란과 같이 튀겨 만든 음식)와 수끼 (태국식 샤브샤브)맛집입니다. 항상 사람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크루아펀라마이는 현지인이 인정하는 맛집이라고 합니다.

3.차이나타운 수끼 식당 옆 노점상

방콕맛집


차이나타운의 중심부인 크루아펀라마이 근처에 위치한 무사태 가게입니다. 방콕 내에서도 사태 맛집으로 유명한 이곳에서 백종원은 돼지고기 꼬치를 먹었습니다. 맛참기름, 마늘, 간장 맛이 안 나는 달짝지근한 맛의 돼지고기꼬치는 백종원이 감탄한 맛이었습니다.

4.꾸어이짭 유안 포차나

유안포차나


미슐랭 빕구르망에 선정되어 항상 사람들로 가득 차 있는 이곳은 차이나타운에서 꼭 먹어야 할 돼지고기 쌀국수 맛집이라고 합니다. 면과 함께 튀긴 삼겹살 고기를 올려주는 쌀국수는 , 고기의 식감이 바삭거리고, 국물은 아주 끝내준다고합니다.

태국에서 국물 요리를 먹을 때는 절대 그릇을 들지 말자. 숟가락을 이용하는 것이 예의라고 한다.

든든한 한 끼 식사

5.실롬 컴플렉스 옆 골목에 있는 노점상

방콕맛빕


까오랏깽은 태국식 덮밥으로, 밥 위에 원하는 반찬을 골라 먹는 길거리 뷔페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BTS Saladaeng 역 근처에 있는 까오랏깽 노점상에서 백종원은 파냉무, 팟까티얌까이, 무쌉, 팍붕, 쁠라투등을 선택하여 밥과함께 든든한 한 끼를 해결했습니다.

부드러운 고기 맛이 일퓸인 국수

6.와타나 파닛

방콕맛집


소갈비 국수정도로 설명드릴 수 있는 "꾸에이띠여우" 맛집입니다. 소고기를 내장까지 푹 우린 국물에 국수를 삶아 먹는요리 입니다. 오랫동안 고기를 삶아 식감이 부드럽습니다. 기호에따라 테이블에 있는 프릭남쏭(식초에 고추가 다져진 양념) , 남쁠라(액젓)등을 첨가해 드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여기도 미슐랭 인증! 족발 덮밥 맛집

7.짜런쌩 실롬

짜런쌩 실롬


스테이트 타워 맞은편에 위치한 3대 '카오카무' 맛집인 짜런쌩 실롬 입니다. '카오'는 쌀, '카'는 발, '무'는 돼지를 뜻하는 태국어로로 굳이 번역하자면족발 덮밥을 말합니다. 이곳도 미슐랭 빕그루망에 선정되어 점심에는 앉을 자리가 없을 정도라고 합니다. 점심시간이 끝나면 일찍 영업을 종료하니 방문에 참고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백종원은 카오카무를 먹고는 연하게 푹 삶은 장조림의 맛이 난다고 평가하였으며, 소스는 담아 가고 싶을 정도이고 고기는 이렇게 기름지지 않고 부드러울 수 있나 싶다고 평했습니다.

8.째오 쭐라

째오쭐라


쭐라롱껀대학교 인근에 있는 음식점인 째오쭐라입니다. 백종원은 돼지고기 튀김인 '커무텃'과 연어 샐러드인 '얌샐몬', 똠얌 라면인 '마마똠얌 루엄밋'을 주문하여 먹었습니다. 이곳은 밤 11시 이후에 남은 고명을 넣고 만드는 음식이라 시간을 맞춰 가는 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늦은 저녁이지만 술안주로 찾는 젊은이들이 많아 항상 붐비는 곳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백종원의 스트리트푸드파이터 방콕편에 소개된 장소들을 리뷰해보았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묶여있던 비행편도 이제는 많이 풀려서 여행을 많이들 거실텐데, 방콕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위의 맛집들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