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슈

대구 맛집 : 대구여행 두번째 이야기

이상식 2023. 2. 24. 11:20
728x90
반응형

대구 맛집 : 두번째 이야기

 

안녕하십니까? 대구맛집 포스팅을 급하게 준비해서 돌아왔습니다. 제 포스팅중에 대구 맛집 포스팅이 인기가 좋아서 그 두번째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 제가 대구에서 먹어본 맛집중에서 소개해드리는 극히 개인적인 주관이 들어가 있긴하지만, 그래도 유명한 맛집이니 참고해서 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여원찜갈비

여원찜갈비

이곳은 원래 아는사람들만 가는 작은 입구의 동네 맛집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풍자의 ‘또간집’에서 소개되어 유명해져서 웨이팅도 생겨 인기가 더욱 많아진 곳입니다. 대구에는 원래 동인동에 찜갈비 골목이 있어서 낙영찜갈비, 봉산찜갈비 등 워낙 유명했던 곳이 있지만 풍자 덕분에 대구여행 시 잘 가지 않는 동네의 찜갈비 가게가 인기가 좋아지다니 유튜브의 힘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대구의 찜갈비는 일반적으로 드셔본 갈비찜과는 조금 다릅니다. 대구의 찜갈비는 매운양념을 베이스로 하여서 양푼 같은 곳에 담겨져 나오는데, 아주 맛이 좋습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해드리는 여원찜갈비는 마늘을 더 많이 써서 마늘향이 더 강하게 나면서 대구찜갈비중에서도 독특한 맛을 느끼실 수 있는 맛집입니다. 점심시간에는 사람들이 많이 기다리고 있으니 시간 잘 맞추어서 가보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위치: 대구광역시 북구 복현로 182-27

 

삼송빵집

삼송빵집 대구맛집

한때 마약옥수수빵으로 유명했던 삼송빵집입니다. 요즘은 전국적으로 삼송빵집 체인점이 생겨서 누구나 전국 어디서든 맛볼수 있지만 불과 몇 년전까지만해도 대구에서 마약옥수수빵은 줄서서 사가야하는 대구만의 명물이었습니다. 본점은 동성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투박한 느낌의 옛날 스타일의 빵들이 있고 마약옥수수빵은 별칭이며 원래 이름은 통옥수수빵입니다. 삼송빵집은 여러가지 메뉴는 없습니다. 통옥수수빵과 몇가지 고로케, 단팥빵, 찰떡빵 이정도의 소수의 메뉴로 승부를 보는 맛집입니다. 대구 여행시 들러보셔서 본접의 맛을 느껴보는 것은 어떠실까요?

위치: 대구광역시 중구 중앙대로 397
 

리안

리안 야끼우동

수성대학교 앞에 ‘리안’이라는 중국음식점입니다. 이곳은 야끼우동이라는 메뉴가 아주 유명합니다. 칠판에 대기자 명단을 작성하고 한참을 기다리면 자리로 안내해줍니다. 대구에 거주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야끼우동이라는 메뉴가 생소하실수도 있습니다. ‘리안’의 대표적인 메뉴로 TV프로그램에도 여러 번 소개가 된 적이 있습니다. 아직까지도 그 맛을 잃지 않고 양도 푸짐해서 둘이서 충분히 맛있는 야끼우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위치는 수성대학교 앞 대구 동신교회 근처에 있습니다. 생각보다 사람들이 정말 많이 기다리고 있으니 각오하고 가셔야 할 것입니다.

위치: 대구광역시 수성구 교학로4길 48
 

기찻길삼겹살

기찻길삼겹살 대구맛집

삼겹살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곳에 꼭 들렀으면 좋겠습니다. 서구 비산동 철길 옆에 투박한 건물과 간판이 없는 삼겹살 맛집입니다. 컨테이너 몇 개 툭툭 세워져있는 분위기에 파쇄석으로 깔려진 바닥인테리어가 아주 맛집분위기가 납니다. 처음 가보았을 때 이곳이 음식점인가 싶을 외관이었지만 가게 안에는 사람들이 많이 붐비었습니다. 삼겹살을 주문하면 두툼한 두께의 삼겹살을 실제 장작에서 초벌을해서 나오고 드럼통 테이블에서 숯에 재벌하여 드시면 됩니다. 고기의 육질, 두께로인한 식감, 장작의 향과 숯의 얗잉 더해져서 아주 맛있는 삼겹살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반찬은 여러가지 있지 않고 김치와 파채가 아주 맛있습니다. 사이드로 된장찌개만 판매하는데 마무리로 드시면 든든하고 잘먹은 한끼를 드실 수 있습니다.

위치: 대구 서구 달서천로 232
 

약전골목원조국수

약전골목원조국수 대구맛집

대구 현대백화점 뒤쪽 약전골목에는 약전골목 원조국수라는 가게가 있습니다. 칼국수,비빔칼국수, 수육, 공기밥으로만 이루어진 메뉴판이 아주 심플하고 맛집느낌이 납니다. 1985년에 오픈하여 칼국수는 직접 손으로 썰어서 만들고, 홍게,다시마, 꽃게,민물새우등의 재료를 오랜시간 우린 육수로 감칠맛이 나는 국물은 추운 겨울날 먹으면 아주 끝내줍니다. 김가루, 양념장등을 기호에 따라 가미하여 드실수 있고, 육수가 모자라면 리필도 해줍니다. 또한 이 집 김치가 아주 맛있는데, 한번 드셔보시면 계속 먹게 되는 중독성이 있습니다. 말을 길게 할 필요가 없을정도로 맛있는 약전골목 원조국수집은 칼국수를 안좋아하셔도 꼭 한번 들러서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치: 대구 중구 약령길 34-20
 


다시 한번 가봐야 하는 대구의 맛집들입니다. 사진은 제가 직접찍은 것들이 없어서 몇 개는 대체하였지만, 진짜 직접 먹어본 곳으로 맛있다고 자부할 수 있는 곳들입니다. 대구 여행할 때 참고해서 다녀오세요 ^^ 반응이 좋으면 3탄도 만들어보겠습니다. 그때는 진짜 저만 아는 찐 맛집으로 소개해드릴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